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이브리드카' 1리터로 정말 100Km를 가는거얌?


하이브리드카


'잡종·혼혈'을 의미하는 단어의 뜻 그대로 두 가지 동력원을 함께 사용하는 차를 의미한다.

방금전에 오면서 주유소의 가격을 보니 1710원이더라 헉!!뜨!! 전국적으로 1550~1700원 선의 휘발유 가격이 형성되어 있는데
정말 기름값 비싸서 나의 애마~를 못가지고 다니겠다. 경차도 이런데 소형차이상은 오죽할까?

그래서 문뜩 생각나는게 있었는데 ~ 그럼 하이브리드카는 얼마나 연비가 좋을까?
오늘 기사에 보면 GM이 시보레 볼트라는 하이브리카를 주력으로 삼겠다는 말이 나왔다. 대충 들어보니 리터당 거의 100km를 달릴 수 있다고 하는데...와우~!! 이런 써브라이즈~!! 라고 생각이 들정도의 자동차라 생각이 들었다.순수하게 연비만 따졌을 때~말이다.



(GM의 '시보레 볼트')

출처: http://cafe.daum.net/Antigravity/1UsO/51

그럼 과연 현재 한국에서 출시된 하이브리드카의 성능과 종류는 어떨까?
한국에서 시판된 차종은 현대의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 와 기아의 '포르테 LPI 하이브리드' 가 있다.
뭐~ 둘다~ 한 가족이라 생각하는 편이라 비교하는게 좀 그렇지만~ 우선 아반떼부터 보도록 하자.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



아반떼 HD와는 약간 외형이 달라보인다. 뭐~ 아반떼에서 크게 벗어나지는 않았겠지만~ 말이다.
그럼 과연 아반떼 하이브리드의 연비는 어떻게 될까?
리터당 17.4Km라고 나온다. 물론 LPG이기때문에 대충 계산해보면 휘발류 반값이라고 생각하고
휘발류 1리터당 34Km를 간다는 결론이 나온다. 하지만 이게 과연 단순계산으로 판단할 문제일까?
내 생각으로는 하이브리드라는 부분에서 전기보다는 연료쪽에 중심이 되어있어 별로 확~ 느낌이 오지는 않는다.
음.....아직 부족하다는 생각이..............
뭐~ 안타봤으니 이런 말을 할 처지는 아닌듯~싶다..ㅠ.ㅠ (판단은 여러분이 하시면 되겠죠~ )

포르테 LPI 하이브리드



외형은 거의 비슷하며 특이한 것은 색깔이라는~ 음~ 친환경에 맞게 색이 나왔나보다.
하지만 노란 택시만 생각난다. 택시~!! 라고 손을 들고 싶어지넹~
연비는 17.8km/ℓ 이것도 역시 LPG라서 수치계산이 나온다. 아반떼랑 연비측면에서 별로 다른게 없다는....
역시 한가족이구나~라는 생각이 팍!! 듭니다.(판단은 여러분께서...ㅎㅎ)

현재 한국에 시판된 하이브리드카는 친환경을 내세워 홍보를 하고 판매를 하고 있지만 실상적으로 아직까지 연료에 의존하는 절약의 개념으로 진정한 아이브리드카. 즉, 연료를 부동력으로 사용하는 부분에서는 약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GM이 '시브레 볼트'를 시판하면 어떤 결과가 나올지 모르겠지만 앞으로 정말 기름값 걱정없이 차를 휑휑~ 몰고다니는
그날이 왔으면 좋겠다. (정유사에 관련된 분들에게는 죄송..ㅠ.ㅠ)

마지막으로~~~~ 나는 사고싶다..ㅠ.ㅠ 돈이 없어서 그렇지~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