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축구 응원의 진수, 백호기 축구대회의 치열한 현장!!


제주의 빅매치 '백호기 축구대회'가 성대히 열렸다.
3월 27, 28일 제주 종합운동장에서 이틀에 걸쳐 치뤄진 백호기는 1년에 한번 제주를 떠들석하게 만든다. 지금은 제주 유나이티드 등의 프로팀이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지만 그 전까지만 해도 제주는 스포츠 변방지역이었다. 그래서 그 아쉬움을 백호기 축구를 통해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었는데, 지역사회 문화가 조금은 특별한 제주에서 도내 고등학교 대항전 이라는 의미가 더해져 더욱 의미가 있는 행사이다.



운동장 전체가 주차장이 돼 버렸고, 경기를 벌이고 있는 한 고등학교 어머니회에서도 간식과 커피 등을 제공해주고 있었다.




한창 경기가 진행 중.. 제주일고와 서귀고등학교의 결승전이다.
축구 경기 외에 백호기의 또 다른 볼거리는 바로 치열한 응원전!! 서로 목청을 돋우며 액션을 하는 응원은 정말 장관이다.




응원단장의 지휘아래 우선 깃발대가 분위기를 이끌며,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있다. 이제 본격적으로 응원 시작~!!




응원단장의 구호와 동작에 따라 열을 맞추고 액션을 취하는 모습이 정말 장관이었다. 날씨가 쌀쌀했음에도 두 시간이 넘도록 함성을 지르며 응원하는 모습에서 웅장함 마저 느낄 수 있었다.




찬바람이 부는 날씨임에도 해당 학교 출신 및 가족단위로 많은 분들이 운동장에 나와 경기를 지켜보셨다. 연세가 지긋하신 OB선배님들도 골 찬스를 놓쳤을 때 함께 아쉬워하며 진지하게 경기를 관람하셨고, 가족끼리 오순도순 맛있는 것을 먹으며 축구를 보는 모습이 학생들만의 축제가 아닌 도민 모두의 관심이 집중된 행사임을 다시한번 느낄 수 있었다.

하지만 아직도 지역 학생들의 축구대회는 열악한 환경이 아닐 수 없다. 운동장 시설도 그렇고 훈련환경에서도 아쉬움이 많을 텐데, 선수들에 대한 지원과 육성을 통해 제주가 스포츠의 메카로 발돋움 할 수 있는 날이 빨리 오길 바란다.^^